본문 바로가기
천국복음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은 두 분일 수 없다구요?

by 두리두리1009 2020. 4. 30.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은 두 분일 수 없다구요?

 

 

사람들은 "하나님은 한 분이시다"라고 믿고 있습니다. "어떻게 어머니 하나님이 존재할 수 있느냐, 믿을 수 없다"라고 말합니다. 정말 하나님은 한 분이며, 두 분일 수 없는걸까요? 성경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디모데전서 2:5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디모데전서 6:15
하나님은 복되시고 홀로 한 분이신 능하신 자이며

 

 

아버지 하나님 홀로 계신다면, 하나님은 항상 단수로만 표현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창세기 1장을 보면, 하나님께서는 복수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은 두 분일 수 없다구요?

 

 

 

창세기 1:26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왜 하나님이 단수인 '나'가 아니라 복수인 '우리'로 표현되어 있을까요? 하나님께서 "나의 형상을 따라 나의 모양대로 내가 사람을 만들고"라고 말씀하셨어야 하지 않을까요?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라는 복수로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에 관해 잘 이해하려면, 아담과 하와를 살펴보면 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형상대로, 하나님의 모양대로 창조된 아담과 하와는 원본이신 하나님을 복사하여 만든 복사본이며, 모형이라고 말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복사본인 아담과 하와를 통해 원본이신 하나님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아담과 하와는 별개의 두 사람으로 존재하지만, 성경에는 한 사람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로마서 5:12 ~ 15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그러나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 위에도 사망이 왕 노릇 하였나니...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한 사람의 범죄'는 누구의 범죄를 뜻할까요? 아담입니다. 그러나 실상은 먼저 죄를 범한 사람은 아담이 아니라 하와입니다. 따라서 '하와' 한 사람의 범죄라고 표현하거나 아담, 하와 '두 사람'의 범죄라고 해야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아담 한사람의 범죄라고 하였습니다. 무엇을 뜻할까요? 아담, 하와 두 사람을 한 사람으로 여긴다는 뜻입니다.

왜 성경은 아담, 하와 두 사람을 한 사람처럼 여길까요? 이유는 하와가 별도의 흙이 아니라 아담의 갈빗대로 창조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아담과 하와가 두 사람이라 할지라도 둘이 한 몸이라고 증거하는 것입니다.

 

 

 

창세기 2:22 ~ 24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서 취하신 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아담과 하와는 별개의 두 사람으로 존재하지만, 얼마든지 한 사람 아담으로도 표현될 수 있습니다. 복사본인 아담, 하와가 이러하다면, 원본이신 하나님도 마찬가지가 아니겠습니까? 하나님께서도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두 분으로 존재하시지만 얼마든지 한 분이신 하나님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성경이 아담, 하와 두 사람이 한 것으로 말한 것처럼 아버지, 어머니께서 함께하신 일도 얼마든지 아버지 하나님 홀로 하셨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홀로 한 분'이라는 표현 때문에 '우리'라고 하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 존재하지 않는것이 아닙니다. 성경에는 분명히 아버지 하나님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도 존재하심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은 두 분일 수 없다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