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국복음

하나남의 교회는 토요일에 예배드린다구요?

by 두리두리1009 2020. 4. 2.

하나남의 교회는 토요일에 예배드린다구요?  

 

반갑습니다^^두리맘입니다~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축복을 받고, 하늘나라 곧 천국에 들어갈 수 있도록 안식일 규례를 세워주셨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날, 안식일이 무슨 요일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1. 안식일의 유래와 하나님의 명령

 

 

하나님의 교회는 토요일에 예배드린다구요?

 

 

창세기 2/1 ~ 2절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성경은 이 세상을 창조하신 역사부터 시작하는데요. 창세기 1장에는 하나님께서 6일동안 천지 만물을 창조하신 역사를 기록하고 있고요. 한 주간의 마지막 날인 일곱째 날에 안식하십니다. 성경에서는 이 일곱째 날을 안식일이라고 부릅니다. 편안할 안, 쉴 식, 날 일로 '편안히 쉬는 날'입니다. 하나님께서 천지 창조를 끝내시고, 일곱째 날에 쉬신 데서 그 명칭이 유래되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토요일에 예배드린다구요?

 

 

창세기 2/3절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한 주간의 마지막 날인 일곱째 날에 복을 주시고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그런데, 실상은 우리들이 이날을 지키면 하나님께 복을 받고, 거룩함을 입을 수 있는것입니다. 이 일곱째 날이 바로 안식일입니다. 이 안식일을 하나님께서는 모세시대에 십계명으로 정하십니다. 십계명 중에 넷째 계명이 안식일에 관한 내용인데요. 하나님께서 이 안식을 어떻게 지키라고 하셨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출애굽기 20/8 ~ 11절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 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 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 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 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하나님께서는 한 주간의 끝 날인 제 칠일 안식일을 다른 날과 구별하시고, 그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고 계명으로 세워주셨습니다. 사람들도 일년 365일 중에서 특별한 날들을 기억하고 지키잖아요. 예를들면 생일이라든지, 결혼기념일이라든지요. 하나님께서도 하나님을 믿는사람들에게 안식일을 특별한 날로 기억해서 잊지 말고 지키라고 하신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사람이라면 이 날을 반드시 지켜야합니다.

 

 

 

2. 안식일은 무슨 요일?

 

 

하나님의 교회는 토요일에 예배드린다구요?

 

 

 

그렇다면 첫째로, 오늘날 요일 제도로는 안식일 무슨 요일인지 알아야 하나님께 예배를 드릴 수 있을텐데요. 상식적인 면부터 살펴볼께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달력을 보면 일요일은 첫째 날입니다. 그리고, 일곱째 날은 토요일입니다. 그래서, 일곱째 날인 안식일은 바로 토요일이됩니다. 둘째로, 국어사전에서 일요일을 찾아보면 칠요일의 첫째 날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럼, 토요일은 어떨까요? 일요일로부터 일곱째 날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달력이나 사전에는 한 주간의 마지막날인 안식일은 토요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일곱째 날 안식일은 토요일이며, 이 날에 예배를 드려야만 하나님께 복을 받고, 거룩함을 입을 수 있는것입니다. 이번엔 성경을 통해 안식일이 토요일임을 살펴볼께요. 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부활절이 무슨 요일인지만 알면되는데요. 예수님께서는 일요일에 부활하셨고, 그래서 전 세계가 부활절을 일요일에 지키고있지요. 그런데,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일요일이 성경에는 몇째 날로 기록되어 있는지 살펴볼까요? 

 

마가복음 16/9
예수께서 안식 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예수님께서는 안식 후 첫날에 부활하셨습니다. 즉, 안식일이 아니라 안식일 다음날인데요. 사람들이 상식적으로 다 알고 있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은 일요일이지요. 이를 공동번역에서는 안식 후 첫날이 요즘 요일 제도로 이해하기 쉽도록 일요일로 번역되어 있는데요.

 

공동번역) 마가복음 16/9
일요일 이른 아침, 예수께서는 부활하신 뒤

 

 

공동번역에는 일요일 이른 아침에 예수님께서 부활하셨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다시말해, 안식일 다음날인 일요일에 예수님께서 부활하신겁니다. 그렇다면, 안식일 다음날이 일요일이면 그 전날인 안식일은 무슨 요일일까요? 당연히, 토요일이지요.

 

 

3. 안식일을 지키는 자들이 천국에 감

 

 

하나님의 교회는 토요일에 예배드린다구요?

 

 

 

하나님께 예배 드리는 날은 일곱째 날, 토요일(안식일)인데 왜 일요일을 지키고 있을까요? 

 

요한복음 8/47
하나님께 속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나니 너희가 듣지 아니함은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였음이로다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다고 하셨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 속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곱째 날, 토요일(안식일)을 지키지 않고,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고 있음을 알수가 있습니다. 다시말해, 하나님의 백성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하나님의 백성이 아닌 자들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예수님께서 이에 대해 주신 말씀을 살펴볼께요.

 

마태복음 7/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성경에 없는 일요일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의 뜻일까요? 일곱째 날, 토요일(안식일)을 지키는것이 하나님의 뜻일까요? 바로, 안식일인 토요일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지요. 안식일을 지킨 그들이 복을 받고, 거룩함을 입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뜻인 안식일을 토요일에 지키고있습니다. 

댓글